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사회적 거리두기' 위반 4천3백여 시설 행정지도

특별생방송 수시방송

'사회적 거리두기' 위반 4천3백여 시설 행정지도

등록일 : 2020.03.26

김용민 앵커>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된 지 오늘로 닷새째입니다.
정부는 현장점검 결과 종교시설 등 방역 지침을 위반한 4천3백여 곳에 행정지도를 내렸습니다.
이혜진 기자입니다.

이혜진 기자>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지난 22일부터 시작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정부는 앞서 밀폐된 공간에 다수가 모여 침방울로 감염될 우려가 큰 종교시설이나 실내체육시설, 유흥시설의 운영 중단을 권고했습니다.
불가피하게 시설을 운영하려면 마스크 착용과 발열 등 의심증상 확인, 참석자 명단 작성 등 방역수칙을 지켜야 합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시행 첫날부터 각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사회적 거리 두기 현장점검을 계속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국 콜센터와 종교시설 등 5만 2백여 곳을 점검한 결과, 하루 동안 4천 3백여 곳이 방역지침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중대본은 이렇게 방역지침을 위반한 시설에 행정지도로 조치했습니다.

녹취> 윤태호 /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
"전국적으로 유흥시설 1만 2천302개소, 노래방 7천652개소 등 총 5만 216개소에 대해 점검을 실시했고 방역지침을 위반한 4천344곳에는 행정지도를 실시했습니다."

중대본은 이와 함께 개인 헌혈이 줄어들고 있어 향후 혈액 수급 위기가 반복될 수 있다며 헌혈에 동참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채혈 장소는 모두가 안심하고 헌혈에 동참할 수 있도록 조성됐습니다.
하루 2회 채혈직원 모니터링이 이뤄지고 채혈자와 헌혈자 모두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오는 28일부터는 혈액원 내 군부대 채혈전단팀이 운영됩니다.
군부대를 오고가는 채혈 직원은 매일 모니터링을 실시해 본인이나 동거인이 코로나19 지역전파 국가, 특별재난지역을 2주 이내 방문했거나 같은 기간 확진자, 자가격리자와 접촉한 적이 있다면 군부대 채혈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박민호)
정부는 혈액 수급 안정을 위해 단체 헌혈에 나서준 국군장병에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안심하고 헌혈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