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구미 불산 누출사고 262억 추가 지원

문화소통 4.0

구미 불산 누출사고 262억 추가 지원

등록일 : 2012.10.30

정부가 오늘 김황식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구미 불산가스 누출사고 지원을 위한 2차 재해복구비 투입을 확정했습니다.

총 262억원을 추가로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정부는 국무회의에서 구미 불산가스 누출사고 지원을 위해 예비비 35억여 원을 심의.의결하는 등 총 262억여 원을 추가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미 투입된 1차 지원액 291억여 원을 포함하면, 이번 사고와 관련한 지원액은 총 554억여 원으로 늘어납니다.

부처별 지원 규모는 지식경제부가 공장.기계설비.법인차량 피해 분야에 약 183억원, 소방방재청이 일반차량 피해분야에 36억원, 환경부는 일반주민 건강검진과 폐기물 처리비, 도배.장판 교체비 20억원을 지원합니다.

추가 재원은 국비 183억여 원, 지방비 78억여 원으로 마련되고, 대통령 재가 등을 거쳐 다음달 초 경상북도 구미시에 교부될 예정입니다.

정부는 또, 납세자의 입장에서 법령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법령체계를 개편하는 내용을 담은 '부가가치세법 전부개정안'을 의결했습니다.

개정안은 납세관련 주요조문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조문수를 46개에서 73개로 세분화하고, 부가가치세법의 입법목적과 규율 대상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목적 조항을 신설하기로 했습니다.

이밖에도 고용보험에 가입하면, 65세 이후에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고용보험법 일부개정안을 의결했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