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파워특강
종영

파워특강

나를, 우리를 그리고 세상을 바꾸는 강연.
오늘날 현대인들은 그 어느 때보다 정신적인 풍요와 건강한 삶을 꿈꾼다.
<파워특강>은 내일을 고민하는 모든 이들에게, 특히 ‘생각하는 삶’을 꿈꾸지만 강연 현장을 찾아갈 여유가 없는
이들을 위해 국내 최고 명사들의 강연 현장을 찾아가 최신 트렌드, 정책, 경제, 사회, 문화,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공유한다.

방청객의 높은 호응도 인상적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파워특강
작성자 : 민혜영(민혜영**)
조회 : 1739
등록일 : 2011.10.04 09:50
10월3일(월) '책읽는 군인이 강하다!' 편은 강연 내내 놀라움의 반응과 웃음이 지속된 점이 특징이었습니다. 아마도 일반 사회와 거리를 두고 통제된 생활이 요구되는 군대 이야기와 요즘 군 입대하는 청년들의 심리상태를 다루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연사가 군 복무 시절 책 많이 읽는 환경 조성의 중요성을 풀어가기 위해 자신의 전공분야인 서양사 이야기나 직접 경험한 일화를 적절히 끼워 넣는 방식으로 접근한 것도 재치와 풍부한 인문학적 소양으로 청중을 사로잡는 데 한몫하였다고 봅니다.

그러나‘책 읽는 군인’에 대한 이야기는 강연 중후반이나 되어서야 등장하여 워밍업시간이 너무 길지 않았나 하는 생각입니다.강연 중반까지도 이번 주 주제가 전쟁사, 군대의 역사가 아닌지 의심될 정도였습니다.
또한 이번 주 주제는 개천절보다는 국군의 날이 낀 지난주 방송용으로 기획되는 편이 시의에 맞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