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파워특강
종영

파워특강

나를, 우리를 그리고 세상을 바꾸는 강연.
오늘날 현대인들은 그 어느 때보다 정신적인 풍요와 건강한 삶을 꿈꾼다.
<파워특강>은 내일을 고민하는 모든 이들에게, 특히 ‘생각하는 삶’을 꿈꾸지만 강연 현장을 찾아갈 여유가 없는
이들을 위해 국내 최고 명사들의 강연 현장을 찾아가 최신 트렌드, 정책, 경제, 사회, 문화,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공유한다.

우리나라 부패지수 30개국 중 22위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파워특강
작성자 : 박지영(tod**)
조회 : 1440
등록일 : 2012.02.20 23:31

국내 의전서열 2위인 국회의장이 돈 봉투 비리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대통령 핵심 측근들이 비리 의혹으로 줄줄이 연루되는 등 사회 고위층들의 '도덕적 해이'가 심각한 가운데  '반듯하고 명예로운 삶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특강이 마련돼 시의적절했습니다.

특히, 프로그램 시작에 앞서, 우리나라의 부패지수를 OECD 평균과 비교하는 등, 오늘의 주제를 부각시키는 프롤로그는 제작진이 왜 오늘 특강을 마련했는지 짐작 할 수 있는 대목이었습니다. 다만, 자막만으로는 임팩트가 약했는데, 자료화면을 같이 활용하면 어땠을까 싶었습니다.

박 효종 교수도  '금도끼와 은도끼' '법원의 우화' 등의 예시를 들어가며, 주제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엿보여 긍정적이었습니다.

다만, 프롤로그는 물론, 방청석 질문에서도 "총선과 대선을 앞두고, 부패인식지수 하위권인 한국사회에 대한 조언은?" 등을 묻는 등 현실적 관점이었던 만큼, 박 교수의 강의에, 원론적인 내용보다, 지금의 사회현상과 연결시킨 내용이 있었다면, 좀 더 몰입도를 높일 수 있었을 것으로 보였는데...아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