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파워특강
종영

파워특강

나를, 우리를 그리고 세상을 바꾸는 강연.
오늘날 현대인들은 그 어느 때보다 정신적인 풍요와 건강한 삶을 꿈꾼다.
<파워특강>은 내일을 고민하는 모든 이들에게, 특히 ‘생각하는 삶’을 꿈꾸지만 강연 현장을 찾아갈 여유가 없는
이들을 위해 국내 최고 명사들의 강연 현장을 찾아가 최신 트렌드, 정책, 경제, 사회, 문화,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공유한다.

반듯하고 진실한 삶을 꿈꿔라!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파워특강
작성자 : 이지현(lee**)
조회 : 1287
등록일 : 2012.02.21 20:07

자극적인 이야기가 난무하고 짧은 시간마다 시청자를 웃게 만들지 않으면 채널이 돌아가는 요즘, 매우 신선한 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명예롭고 반듯한 삶이 의미하는 바가 워낙 추상적인 데다 예시로 든 이야기들도 구체적이거나 현실적이지는 않았습니다. 좋은 이야기였지만, 나의 경우에 대입시키고 공감하기는 어려웠어요. 프로그램 서두에 부패 지수, 법치 신뢰 지수에 대해 언급했는데 여러가지 예시 중 우리 사회의 특수성을 반영하는 실례와도 연결시켰다면 어땠을까요? 

오히려 강의의 후반부에 '남에게 상처 주지 않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상대적으로 가벼운 지침이 마음에 와닿더군요. 또한 질문 시간을 통해 윤리학자로서, 인생의 선배로서 편하게 들려줬던 이야기가 기억에 남습니다.

오늘의 강의는 가치 있고 의미 있는 '특강'이었으나 '파워'는 다소 부족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