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3. 09. 29. 12시)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3. 09. 29. 12시)

등록일 : 2023.09.29 12:13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추석 당일 고속도로 혼잡도 최고···귀성·귀경길 모두 정체
추석 당일인 오늘(29일), 아침부터 귀성·귀경 행렬이 이어지며 고속도로 정체가 빚어지고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오늘 오후 3시에서 4시 사이 귀경길 정체가 정점을 찍고 내일 새벽 2시에서 3시쯤 풀릴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2. 한덕수 총리 "자립준비청년 힘껏 도울 것"
한덕수 국무총리는 SNS에, 부모의 도움 없이 보육원에서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 100여 명을 만났다며 정부가 이들을 돕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긴 추석 연휴 이틀째에 접어들었다면서 "국민이 일상의 격무에서 벗어나 편안한 시간을 즐기시길 기원한다"는 명절 인사를 남겼습니다.

3. 일본, 다음 달 5일 후쿠시마 오염수 2차 방류
일본이 다음 달 5일부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의 2차 해양방류를 개시하기로 했습니다. 7천800톤의 오염수가 17일 동안 방류되는데, 하루 방류량은 460t 정도로 우리 정부는 후쿠시마 현장에 전문가를 다시 파견하는 한편 일본이 제공하는 정보도 철저히 점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 남북 농구 맞대결···LOL 결승전 관심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고 있는 우리 대표팀이 어제(28일) 펜싱과 수영 등에서 금메달을 추가한 가운데 오늘 오후 6시 30분 남과 북이 농구 코트에서 맞붙습니다. 이번 대회부터 시작된 e스포츠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 대표팀이 결승에 진출해 오늘(29일) 저녁 대만과 금메달을 겨눕니다.

5. 미 "북 지속적 위협···핵무기 사용 가능"
미 국방부가 9년 만에 업데이트한 대량살상무기(WMD) 대응 전략에서 북한을 지속적인 위협으로 지목했습니다. 그러면서 "북한의 역량 개발은 북한이 물리적 충돌의 어느 단계에서든 핵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 선택지를 제공한다"고 평가했습니다.

6. 북 추방 월북 미군 트래비스킹 미국 도착
AP통신 등은 월북 후 71일간 북한에 체류하다 추방 형식으로 풀려난 트래비스 킹 미군 이병이 미국에 도착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킹 이병은 미국 동부시간 28일 오전 1시 30분께 군용기 편으로 도착했으며 미 국방부는 간단한 검사 후 월북 사건 등과 관련한 보고를 하게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7. 한국, 세계국채지수 조기 편입 불발
세계국채지수를 관리하는 영국파이낸셜타임스 스톡익스체인지 러셀은 9월 채권시장 분류를 발표하면서 한국에 대한 기존 관찰 대상국 지위를 유지했습니다. 세계국채지수 편입을 유보한다는 의미로 "향후 시장 참여자들과 제도 개선 진행 상황 등의 효과를 점검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8. 전국 구름 많은 한가위···서울 보름달 오후 6시 23분
추석이자 금요일인 오늘(29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구름 사이로 보름달을 볼 수 있겠습니다. 보름달이 뜨는 시간은 서울 기준 오후 6시 23분이며 낮 최고기온은 23∼28도로 예보됐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