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새마을 운동이 혁신 주도···청년, 글로벌확산 이끌 것"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새마을 운동이 혁신 주도···청년, 글로벌확산 이끌 것"

등록일 : 2023.11.12 17:16

김경호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2년 연속으로, 전국새마을 지도자대회에 참석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과거로부터 이어진 새마을 운동이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며, 청년들이 새마을 정신을 전세계로 확산할 거라고 강조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영은 기자>
2023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
(장소: 12일, 일산 킨텍스)

새마을운동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가 열렸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행사에도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이, 새마을 정신은 우리 성장과 번영의 토대였다며, 이 정신을 되새겨야 할 때라고 밝혔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우리나라는)저성장의 악순환이 계속 반복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과거의 비약적 성장을 다시 이루어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과거 고도성장을 일궈낸 바로 이 새마을 정신을 지금 되새겨 혁신과 창의로 뭉쳐야 합니다."

윤 대통령은 농촌 혁신을 선도한 새마을운동은 현재 도시와 직장, 산업체에서 혁신을 주도하는 운동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소개하며, 이러한 혁신 운동이 지구촌 곳곳으로 확산돼 우리나라를 글로벌 중추국가로 우뚝 서게 할 거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 같은 새마을 운동이 청년 세대로 이어지는 것이 고무적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청년 새마을 회원들의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청년들이 새마을 운동의 글로벌 확산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믿습니다. 새마을 운동에 뛰어든 우리 청년들이 글로벌 연대를 더욱 튼튼하게 해 줄 것입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청년 세대들이 새마을 운동의 비전과 가치를 새롭게 제시한다는 의미로, '청년의 약속' 선포식이 함께 열렸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 영상편집: 김세원)
1970년대 시작한 새마을 운동은 유엔 등 국제기구가 개발협력모델로 인정해 전세계 28개국 158개 마을이 실천하고 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