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늘봄학교 추진 방안 발표···주요 내용과 의미는?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늘봄학교 추진 방안 발표···주요 내용과 의미는?

등록일 : 2024.02.06 10:22

김용민 앵커>
앞서 정책포커스에서 함께 다뤘듯이 교육부가 올해 1학기 2천 곳 이상의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2학기에는 전국 모든 초등학교에 늘봄학교를 도입합니다.
2024 늘봄학교 추진 방안을 교욱부 정책 담당자와 함께 자세히 살펴봅니다.

강민지 앵커>
스튜디오에 나와 있는 교육부 방과후돌봄정책과의 안경찬 연구관과 이야기 나눠봅니다.

(출연: 안경찬 / 교육부 방과후돌봄정책과 연구관)

김용민 앵커>
올해 교육부가 추진하는 정책 중 가장 눈에 띄는 내용이라고 하면 늘봄학교의 확대가 아닐까 하는데요. 구체적인 내용 설명해 주시죠.

강민지 앵커>
그렇다면 늘봄학교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지도 궁금한데요.
교육부가 바라보는 늘봄학교의 필요성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김용민 앵커>
서두에 말씀하신 것처럼 앞으로 초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은 원하는 경우 매일 2시간씩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신다고 했는데 이 부분 구체적으로 짚어주시죠.

강민지 앵커>
그리고 늘봄학교 내용 중에 저녁 늘봄까지 참여할 수 있다는 점도 눈에 띄는데요.
만약에 그렇게 되면 학교에 있는 시간이 길어질 텐데 저녁 식사는 제공되는 건가요?

김용민 앵커>
학부모들 부담을 줄여준다는 취지는 좋은데, 업무 부담 우려로 일선 교사들 반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교육부 입장은 무엇일까요?

강민지 앵커>
개학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인데, 말씀하신 대로 늘봄학교 전담 운영체제를 실행하고 전담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고 계실까요?

김용민 앵커>
이외에 교육부는 올해 늘봄학교를 확대하고, 정착시키기 위해서 앞으로 또 어떤 내용을 준비 중이신지도 설명해 주시죠.

김용민 앵커>
지금까지 교육부 방과후돌봄정책과 안경찬 연구관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