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내 최초 '디지털도서관' 개관

국내 최초의 디지털도서관이 문을 열었습니다.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통해 첨단 디지털 정보를 더욱 빠르고 가깝게 접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습니다.

멀티 컴퓨터 앞에 앉아 세계 각국에 퍼져있는 수만 건의 디지털 정보를 검색합니다.

찾은 정보를 스튜디오에서 녹음하고 편집해서 UCC로 제작한 후 대형 스크린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이 작업들을 이제 도서관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하 5층, 지상 3층 규모로 국립중앙도서관 내에 만들어진 디지털도서관 디브러리는 첨단 정보 활용의 정점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우선 디브러리 입구에 들어서면 영어, 프랑스 5개 나라 언어가 서비스되는 다국어 정보실과 각국 위성방송을 볼 수 있는 공간, 그리고 전시관이 이용객을 맞습니다.

위층에는 디지털 열람실, 복합상영관, 미디어 센터 등 본격적인 정보광장이 펼쳐집니다.

이 곳에서는 논문과 보고서 등의 학술자료와 정책정보, 해외정보 등 모두 1억 건의 디지털 콘텐츠 검색이 가능할 뿐 아니라 필요에 따라 회의실과 세미나실을 무료로 대관할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장애인을 위한 ‘도움 누리터’를 마련해 장애 유형별로 보조기구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돼 있습니다.

디지털도서관은 이용자 등록을 한 후, 도서관내 ‘정보광장’을 방문해 자료를 열람, 체험할 수 있고 디브러리 포털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필요한 정보를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최첨단 시설을 갖춘 디지털도서관은 오는 27일 오전 9시부터 일반인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KTV 문은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