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제사회, 새 결의안 도출 작업 시작

정보와이드 930

국제사회, 새 결의안 도출 작업 시작

등록일 : 2009.05.28

북한의 핵실험과 관련해 새로운 대북제재 결의안을 만들기 위한 국제사회의 논의가 본격화 됐습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를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는 논의 내용,자세하게 전해드립니다.

북한의 2차 핵실험에 대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차원의 논의가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새로운 대북 제재 결의안을 만들기로 한 유엔은 안보리 5개 상임이사국과 한국·일본이 참여하는 주요 관계국 회의를 잇따라 열었습니다.

하지만 현지에서는 중국의 입장이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전해지면서 이번 주 내로 결의안이 만들어지는 것은 어렵지 않겠느냐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한편 미국은 북한을 테러지원국 재지정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언 켈리 국무부 대변인 테러지원국 재지정 가능성에 대해 "명백히 재검토 대상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 의회에는 이미 지난달 장거리 로켓 발사 뒤 북한을 테러지원국으로 재지정토록 하는 법안이 제출돼 있는 상태입니다.

테러지원국으로 재지정되면 북한은 미국의 무기수출통제법, 수출관리법 등 5개 법률에 의거한 제재를 받게 되고, 이럴 경우 국제금융 기관들의 대북 차관제공 등이 사실상 금지됩니다.

KTV 문은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