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막걸리 등 전통주 품질인증제 실시

모닝 와이드

막걸리 등 전통주 품질인증제 실시

등록일 : 2011.01.05

막걸리 등 우리 전통주를 찾는 소비자가 국내외에서 해마다 늘고 있는데요.

정부가 전통주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술 품질 인증제'를 실시합니다.

막걸리 열풍이 불었던 지난해.

통계청에 따르면 작년 10월까지 국내 막걸리 생산량은 29만5천200㎘로, 1년 전보다 45% 가량 늘었습니다.

정부는 막걸리 등 전통주의 고급화를 위해, '술 품질인증제'를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탁주와 약주, 청주, 과실주 등 4개 술에 우선 도입하고, 소주 등 다른 술에도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백종호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원장

“우리 술의 품질고급화, 그리고 양조기술이 계속 향상될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고요. 우선 이러한 자세한 제품 정보가 제공됨으로써 소비자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제조방법과 제조장, 품질 등 45개 기준에서 합격점을 받으면 녹색 바탕의 인증마크를 받을 수 있고, 인증을 받은 술 가운데 국내산 농산물을 100% 사용한 제품은 황금색 바탕의 인증마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품질인증을 원하는 업체는 한국식품연구원에 신청서를 제출하고 심사를 받으면 됩니다.

정부는 술 품질인증제가 시행되면 국내산 쌀 소비에 도움이 됨은 물론, 전통주에 대한 국내외 소비자들의 신뢰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닝 와이드 (61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