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코리아 프리미엄, 소프트 파워에서 온다

모닝 와이드

코리아 프리미엄, 소프트 파워에서 온다

등록일 : 2011.01.05

KTV가 신년특별기획으로 준비한 대한민국 전망 2011.

오늘은 세번째 순서로 이배용 국가브랜드위원장이 출연했는데, 문화를 통해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주요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이배용 국가브랜드위원장은 KTV 신년 특별기획 대한민국 전망 2011에서 국가 위상을 더욱 높이기 위해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소프트 파워를 길러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G20 정상회의 성공적 개최로 대한민국의 이름을 널리 알린 지금, 문화적 콘텐츠를 통해 국경을 뛰어넘는 공감을 이끌어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배용 위원장은  국격이 오른 만큼 이웃 국가에 대한 배려도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외국인 노동자를 비롯해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인들이 국내 문화를 이해하고 함께 할 수 있다면 국가간의 소통과 화합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국가의 브랜드는 국민들의 주인 의식에서부터 나온다며 다음 세대를 위해 지금 세대가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2011년 새해를 맞아 KTV가 특별기획한 대한민국 전망 2011, '이배용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장' 편은 오늘 밤 10시30분 방송될 예정입니다.

이어 내일은 마지막 순서로 이어령 이화여대 명예 석좌교수가 말하는 대한민국 전망을 들어봅니다.

KTV 팽재용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닝 와이드 (61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