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퇴직 후 일자리 '언제든 찾아오세요'

KTV 730

퇴직 후 일자리 '언제든 찾아오세요'

등록일 : 2011.02.11

어제 서울 은평구청에서 아주 특별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퇴직자들이 경험을 살려 창업과 재취업을 할 수 있게 돕는 '시니어 비즈니스 플라자'가 문을 열었습니다.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지난해까지 대기업을 다니다 명예퇴직을 한 한승준 씨.

직장을 나온 뒤부터 창업을 준비하고 있지만, 혼자서 감당하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시니어 비즈니스 플라자'가 문을 연다는 소식을 접하고 이곳을 찾은 한씨.

창업에 필요한 서류 준비부터 각종 세금관련 절차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받고 나자 자신감이 넘칩니다.

중소기업청은 서울 은평구청에서 시니어 비즈니스 플라자 개소식을 갖고, 은퇴한 시니어들의 창업과 재취업을 도와 일자리 4천개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이곳에서는 퇴직자의 역량과 희망 진로에 따라 맞춤형 창업교육을 제공하고, 사무공간은 물론 상담과 각종 정보도 제공합니다.

중기청은 올해 은평과 노원, 마포 등 수도권 다섯곳과 부산 한곳 등 총 여섯곳에 시범 설치하고,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중기청은 대기업을 퇴직한 인력에게 중소기업이나 중견 벤처기업으로 재취업을 유도하는 한편, 전문경력을 가진 퇴직자는 중소기업에 멘토로 활용하거나 컨설턴트로 양성하는 작업도 병행할 계획입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