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저소득층 교육비,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

모닝 와이드

저소득층 교육비,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

등록일 : 2011.02.21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정부가 급식비와 학비 등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학생이 직접 신청하지 않아도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정부가 온라인 시스템을 마련했습니다.

정부가 지난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지원한 교육비는 모두 9천 800억원.

급식비와 방과후 학교, 학비 등 학교생활 대부분에 필요한 돈이지만 지금까지는 주민등록등본 등 관련서류를 학생이 직접 학교에 제출해 신청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가 새학기부터는 교육비를 온라인 상에서 신청할 수 있도록 절차를 바꾸기로 했습니다.

교육비를 신청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수치심을 느끼지 않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섭니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지원 대상 가구의 학부모가 교육비 원클릭 시스템에 가입하고 휴대폰 인증을 한 뒤 가구 정보와 학생 정보를 등록해 교육비를 신청할 수 있으며, 한 번 신청하면 전체 교육비를 한 번에 받을 수 있고, 자녀가 여러 명인 경우에도 자녀를 추가로 등록해 한번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 온라인 상에서 개인 정보를 공유하는 만큼 공인인증서 인증 절차를 거쳐 학교 담당자만 해당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대책도 마련했습니다.

교육비 신청 기간은 3월 2일부터 19일까지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우편이나 팩스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도록 해 학부모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입니다.

KTV 문은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