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창의인성 교과 연구회' 1천곳 지원

모닝 와이드

'창의인성 교과 연구회' 1천곳 지원

등록일 : 2011.03.08

창의인성 교육이 중요해지면서 수업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교사들의 자기계발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데요, 교육과학기술부가 학교 현장에서 우수 교육 모델이 확산될 수 있도록 교사들의 자발적인 모임인 창의인성 교과 연구회' 1천 곳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동화 속 앨리스와 함께 문제를 풀어나가는 초등학교 수학 공부부터, 가계도를 만들어 유전체계를 배우는 과학 수업까지.

모두 창의인성 교과 연구회가 직접 만들어 활용한 새로운 수업 모델로, 이처럼 다양한 수업 방식을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정부가 ‘창의인성 교과 연구회’ 1천 곳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교과 연구회는 교과별 교육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교사들의 자발적인 모임으로 정부의 지원 규모는 지난해 400여 곳에 이어 올해 두 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특히 올해는 지원 연구회 10곳 가운데 8곳은 예체능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해, 지난해까지 주요 과목 중심으로 이뤄졌던 교과 연구회 활동과 차별화하고, 나머지 200곳은 지역 사회 중심으로 체험활동을 운영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선정된 교과 연구회는 500만원 안팎의 지원비를 이용해 1학기까지 교과목별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한 뒤 2학기부터 해당 프로그램을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연구회에서 개발된 모든 교육 프로그램을 창의인성 교육넷 등 교사들이 자주 방문하는 주요 사이트에 탑재해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KTV 문은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