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올해 中企제품 69조원 공공구매

정부가 올해 69조원에 이르는 중소기업 제품을 공공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공공구매제도를 위반할 경우 시정권고 조치가 내려지고 이행여부 모니터도 강화됩니다.

김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중앙행정기관과 공기업 등 공공기관에서 69조원에 이르는 중소기업 제품을 공공 구매합니다.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목표안'이 국무회의에서 확정됐습니다.

올해 공공기관의 총구매 계획은 지난해보다 2.2% 감소했지만, 중소기업제품 구매목표는 지난해보다 2.8%, 1조 9억원이 증가했습니다.

여성 기업제품 구매목표도 지난해보다 3.4% 증가한 3조 5천억원 규모입니다.

목표안에 따르면 중소기업제품 구매실적과 계획점검 대상기관을 497개 전체 공공기관으로 확대하고, 지방 중기청은 공공구매제도 위반에 따른 시정권고와 미이행 사례에 대한 제도이행 모니터링을 강화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50개 기관을 대상으로 공공구매 제도이행실태 현장실사를 오는 7~8월 중 실시할 계획입니다.

김영신 과장/중소기업청 공공구매판로과

“공공기관의 중소기업제품 구매제도는 법령에서 정한 목표비율 50%를 초과하는 상황입니다. 지속적으로 활성화되는 것으로 보이는데 일부 개별적인 제도위반사항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올해는 제도 위반사항을 적극적으로 시정하는데 노력을 기울일 계획입니다.”

아울러 중소기업과 여성기업 제품 구매실적은 기관평가에 반영해 구매동기를 부여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이와함께 상반기 조기집행 목표을 위해 범부처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보고 주기적인 점검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