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부산시, 취약계층 생활환경 무료 점검

모닝 와이드

부산시, 취약계층 생활환경 무료 점검

등록일 : 2011.07.20

장마와 후텁지근한 날씨 때문에 집 곳곳에 밴 눅눅한 습기가 여간 곤혹스럽지 않은데요.

부산시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집안 곳곳의 유해물질을 제거해 주는 친환경 건강도우미 방문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 현장을 부산광역시 박영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오늘 ‘친환경 건강도우미’가 방문한 곳은 서구에 있는 한 모자시설입니다.

지은 지 오래 된 데다 최근 긴 장마로 특히 곰팡이가 걱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와 진드기 등 점검이 필요한 유해 환경요인은 많습니다.

이에 일정한 교육을 받은 친환경 건강도우미는 미세먼지와 휘발성유기화합물, 폼알데하이드, 곰팡이, 진드기, 바닥먼지 내 유해물질까지 모두 6종의 환경유해요인을 꼼꼼하게 측정, 점검하고 이를 개선하는 방법도 찾습니다.

유태종 / 친환경 건강도우미

“어떤 방식으로 점검하는지...어떤, 어떤 장비를 이용해 점검하고 이렇게 점검하고 나면 000% 정도 유해환경을 잡을 수 있는지..”

부산시는 친환경 건강도우미 방문서비스 사업을 올해부터 2014년까지 총 3,000세대를 대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사업 첫해인 올해는 사회적 취약계층 200가구와 일반가정 100가구 등 총 300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합니다.

취약계층은 전액 무료입니다.

오수진 주무관 / 부산광역시 환경정책과

“이 사업은 환경부 주관으로 지난 2009년부터 수도권에서만 추진해 온 것이었는데 부산시가 강력히 요청해 올해부터 부산을 포함해 5개 광역시로 확대하게 된 것입니다.”

이에 부산시는  내년부터는 시 자체 예산을 투입해 더 많은 취약계층 가정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친환경 건강도우미의 방문서비스를 받고 싶은 가정은 주소지 관할 구군 환경위생과로 신청하시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내믹 부산뉴스, 박영희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