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미FTA, 이제 논의할 시점 됐다"

한미 양국 정상들이 한미 자유무역협정의 조속한 비준을 촉구하고 있는 기운데, 우리 국회에서도 이제는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다음주엔 FTA 피해 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공청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한미 자유무역협정 비준안 상정을 위한 국회 차원의 움직임이 시작됐습니다.

남경필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장은 "우리도 이제 논의할 시점이 됐다"며, 이달 임시국회에 비준동의안이 상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남 위원장은 미국이 9월에 비준할 가능성이 높아졌다며, 미국보다 빨리 할 필요도 없지만, 너무 늦어서도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여야는 오는 24일과 25일 이틀간 FTA 피해대책을 논의하는 공청회도 열기로 했습니다.

첫날 농·수·축산업 분야, 다음 날엔 중소기업과 중소상인 대책이 중점 논의될 예정입니다.

이에 앞서 민생예산을 논의하는 당정협의회는 한미 FTA 발효에 대비해 정부가 지난 2007년 확정했던 농어업 분야 지원 예산을 21조원에서 추가로 더 확보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한미 FTA 협정문에서 2백건이 넘는 오류가 또 발견됐다는 일각의 주장에 정부는 지적된 부분은 근거가 부족하고 수정도 필요하지 않다고 일축했습니다.

그러면서 소모적인 논란을 야기하기보다 우리 국익을 위한 건설적인 논의가 본격화되야 한다며, 한미 FTA 비준동의안의 조속한 처리를 거듭 당부했습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