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사거리 800km급 탄도미사일 조기 배치"

KTV NEWS 10

"사거리 800km급 탄도미사일 조기 배치"

등록일 : 2013.02.01

김관진 국방장관이 북한 핵실험에 대비해 최전방 부대를 찾았습니다.

김 장관은 대비태세 강화를 주문하면서, 사거리 800km급 탄도미사일의 조기 배치를 언급했습니다.

보도에 이지수 기자입니다.

김관진 국방부장관이 중부전선 최전방부대인 경기도 연천 25사단을 방문했습니다.

굳은 표정의 김 장관은 관측소에 올라 현장을 둘러보며 핵실험 등 적의 도발에 강한 대비태세를 주문했습니다.

이어 "적 후방도 타격할 수 있는 사거리 800㎞급 탄도미사일을 빨리 개발해 실전 배치할 것을 지시했다"고 말했습니다.

김관진 장관 / 국방부

"미사일 사거리 진지가 닿는 곳 까지, 800km 달하는 미사일 체계도 빨리 개발해서 배치시키라고 해놨다."

이 같은 지시는 3차 핵실험을 앞둔 북한에 경고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현재 풍계리 핵실험장은 인력과 장비, 차량 활동이 늘어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김 장관은 "북한 김정은이 전면적 대응태세를 갖추라고 지시했고, 북한군이 비상대기 상태에 들어갔기 때문에 언제든 도발할 수 있다”며 강한 우려를 표시했습니다.

이어 "우리 군도 전반적인 군사대비태세를 격상하고 경계·대비태세, 감시태세를 한 단계씩 높였다"면서 "적이 도발하면 원점에 자동으로 타격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김관진 장관 / 국방부

"우리는 그동안 수없이 연습했기 때문에 북한이 도발하지 않았다. 북한이 3차 핵실험을 앞두고 도발하면 적의 원점에 대해 자동으로 타격하라."

전방소초에서 장병들과 악수를 나눈 김 장관은, 국가안보가 지켜져야 국민이 편안하다며 어떤 도발에도 싸워 이겨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KTV 이지수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