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시한부 판정 이겨낸 '기적의 공격수'

KTV NEWS 10

시한부 판정 이겨낸 '기적의 공격수'

등록일 : 2013.02.01

장애인 선수들의 스포츠에 대한 도전은 아름다운 기적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5년 시한부 판정을 극복하고 플로어하키 최고 공격수가 된 최경재 선수를, 정명화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생후 8개월이 되지 않아 걸음을 뗄 정도로 건강했던 최경재 선수.

생후 23개월 무렵 문에 손가락이 끼는 작은 사고를 당했습니다.

대수롭지 않게 여겨졌던 사고지만 뇌조직에 세균이 침입하게 됐고, 최 선수를 의식불명 상태로 호흡기에 의존하게 만들었습니다.

결국 최 선수는 뇌성마비 진단과 함께 병원으로부터 의학적으로 더 이상 손을 쓸 수 없는 5년 시한부 판정을 받게 됐습니다.

김영숙/최경재 선수 어머니

"그때 편안하게 보내줬어야 했는데.. 본인도 힘들고. 우리나라에서 키우기 너무 힘들잖아요."

지금도 최 선수의 지적능력은 일곱살 수준.

그러나 본래 운동신경이 좋았던 최 선수는 축구와 농구, 하키 등을 통해 몸을 단련하기 시작했고, 현재는 플로어하키 국가대표팀 최고 공격수로 뛰며 '기적의 선수'로 불리고 있습니다.

최경재(19) /플로어하키 국가대표

“기회가 있었는데...기회가 있었는데 못넣어서 아쉬운가봐요. 선수들이 수비를 안하고 있다..경재가 수비만 했었는데 돌파하는데 흥미가 있나봐요..”

최 선수의 어머니는 이제 필드에서 뛰고 있는 아들을 보면 항상 감사할 따름입니다.

죽음의 위험이 눈앞에 있을 수 있지만 아들이 얼마나 플로어하키를 사랑하는 지 알기 때문에 말릴 수 없다고 말합니다.

김영숙/최경재 선수 어머니

“골을 넣든 안넣든 뛰는 것만 해도 감동적입니다.. 매일 보호만 받고 있다가 이제 다른 사람을 보호해줄줄도 알고.”

최 선수가 뛰고있는 플로어하키는 빙판위에서 열리는 아이스하키와는 달리 지적장애를 가진 선수들의 안전을위해 이번 올림픽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습니다.

주어진 운명까지 기적으로 바꾸는 장애인 선수들의 아름다운 도전은 계속됩니다.

강릉에서 KTV 정명화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