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박근혜 당선인, 지명자 풀워딩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어제 북한의 핵실험과 관련해 여야 대표들과 3자 회동을 했습니다.

박 당선인의 발언 내용,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오늘 차기 정부의 첫 국무총리 후보자를 지명하게 됐습니다.

저와 함께 새 정부를 이끌어갈 후보자는 현재 18대 대통령직 인수위위원장 맡는 분입니다.

김용준 국무총리 지명자는 헌재 소장을 역임하면서 평생 법관으로서 국가의 법과 질서를 바로세우고 확고한 소신과 원칙에 앞장서 이번에 인수위원장을 맡으면서 분과별 인수위와 크고 작은 문제를 하나하나 교감하면서 합리적으로 오셨습니다.

김용준 지명자가 살아온 길을 보면 늘 약자 편에 서서 어렵고 힘든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분입니다.

저는 지명자가 나라의 법치와 원칙을 바로 세우고 무너져내린 사회 안전과 불안에 대한 국민의 불신을 해소해서 사회적 약자가 보호받는 국민 행복시대를 열어갈 적임자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국민과 눈높이에 맞추고 소통하고 삶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온 힘을 다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 저와 힘을 합할 총리 지명자를 지명했습니다.

차질없이 인수위를 끝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길 바라면서 국민 협조와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김용준 국무총리 지명자

“국회 동의 얻는 절차가 남아있습니다만 동의 얻어 새로 출범하게 될 박근혜 정부의 첫 국무총리로 인정 받게 되면 최선을 다하여 헌법에 따라 대통령 보좌하며 행정활동 보좌하는 임무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