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유리천장 없애고 여성인재 10만 명 양성"

굿모닝 투데이

"유리천장 없애고 여성인재 10만 명 양성"

등록일 : 2013.04.04

여성가족부는 여성 인재 10만명을 양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은 KTV '조전혁의 정책읽기'에 출연해 목표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여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OECD 26개국 중 여성이 출세하기 가장 어려운 나라 대한민국.

보이지 않는 유리천장을 없애고 '여성인재 10만 명'을 양성하겠다는 것이 여성가족부의 목표입니다.

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은 2017년까지 관리직 여성공무원을 15% 확대하는 등 10만 여성인재풀을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

"여성들이 네트워크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위원회에 여성들을 참여시킬 때 활용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특히 올해 6월에 여성인재 아카데미를 설치해 2천 명의 여성 인재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일하는 여성의 일과 가정 양립 지원도 확대됩니다.

조 장관은 아이돌봄 서비스를 지난해 대비 50% 이상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여성가족부는 올해를 성폭력 예방교육의 원년으로 삼고 교육대상을 전국민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조윤선 장관

"국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타부처와 협의를해서 성폭력 교육을 실시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성폭력피해자 통합지원센터를 확대해 의료비 지원과 무료법률지원 등도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KTV 여정숙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