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가·도시·기업 조성 '세계 정원 한마당'

굿모닝 투데이

국가·도시·기업 조성 '세계 정원 한마당'

등록일 : 2013.04.18

이번 주 토요일 순천만 정원박람회가 막을 올립니다.

국내외 도시와 기업, 개인들이 디자인한 60여개의 정원들을 KBC 광주방송 송도훈 기자가 소개합니다.

참여정원은 도시나 기업,개인 작가가 각자가 추구하는 가치와 이미지를 담아 독특한 정원을 보여주는 공간입니다.

성벽 모양의 담장과 작은 정자,그리고 각종 초화류로 꾸며진 이 정원은 은행이 추구하는 안정성과 유연성을 이미지로 담아냈습니다.

도시적인 배열과 물이 담긴 조형물로 물의 중요성을 표현해 낸 정원입니다.

버려진 콘테이너와 드럼통,그리고 씨앗을 활용해 소중한 꿈을 지켜주는 기업의 이미지와 웰빙의 삶을 나타냈습니다.

역동적인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을 표현한 서울의 현재와 미래.

자유,인권,평화를 상징하는 광주 무등의 정신이 담김 민주 소통의 정원.

참여도시들은 도시의 특징과 이미지를 정원 디자인에 녹여냈습니다.

실외와 실내에 61개 정원이 조성돼 있는 참여정원에서는 창의적인 정원꾸미기 사례를 통해 정원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가 있습니다.

전통의 멋이 느껴지는 부뚜막 정원과 바람에 흔들린 깡통 소리가 인상적인 재활용정원 등 참여정원에서는 테마가 있는 정원디자인의 멋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참여정원에서는 다양한 정원을 통해 내가 만들고 싶은 정원,또 의미 있는 정원의 모습은 어떤 것인지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kbc송도훈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