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대형공격헬기 '아파치가디언' 36대 도입

굿모닝 투데이

대형공격헬기 '아파치가디언' 36대 도입

등록일 : 2013.04.18

정부가 탱크킬러로 불리는 최신형 아파치헬기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북한군의 공기부양정과 전차를 잡는데 가장 효과적인 헬기로 평가받았습니다.

이지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아파치가디언'이라 불리는 미국 보잉사의 AH-64E 헬기입니다.

꼭대기에 동그랗게 달린 이른바 '롱보우 레이더'가 256개 목표물을 동시에 탐지할 수 있습니다.

방위사업청은 대형공격헬기 사업 기종으로 '아파치가디언'을 선정했습니다.

다른 경쟁기종보다 북한의 공기부양정 등 비대칭전력을 활용한 국지도발에 더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데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백윤형 대변인 / 방위사업청

"북한군 기갑전력의 수도권 위협에 대비하고, 국지도발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등 우리 군의 전투력이 한층 강화될 것입니다. "

아파치가디언의 무장능력은 가공할만 합니다.

장갑을 뚫을 수 있는 30mm 기관포 1200발과 70mm 로켓 76발, 그리고 8km 떨어진 거리에서 적의 전차나 벙커를 파괴할 수 있는 헬파이어 미사일 16발을 탑재할 수 있습니다.

또 만 433kg까지 실을 수 있는 이륙 중량에 시간 당 293km까지 날아가는 속도, 3시간 동안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성능도 위협적입니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 모두 36대의 헬기가 도입되는 이번 사업에는 약 1조 8천억원이 투입될 예정으로 우리 군은 대북 억제력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TV 이지수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