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박 대통령 "새 시대 여는 데 외교역량 모아야"

굿모닝 투데이

박 대통령 "새 시대 여는 데 외교역량 모아야"

등록일 : 2013.05.22

어제 첫 재외공관장 회의를 연 박근혜 대통령이 공관장 부부를 만찬에 초청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국민행복, 희망의 새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외교 역량을 모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노은지 기자의 보도입니다.

첫 재외공관장 회의를 위해 귀국한 공관장 부부를 만찬에 초청한 박근혜 대통령은 우리 국민이 고대하는 새 시대를 앞당기는 데 각국 주재 대사들이 더욱 힘써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5천만 우리 국민과 7백 20만 해외 동포가 다함께 느끼는 국민 행복,희망의 새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서 여러분께서 더 큰 사명감과 소명 의식을 가지고 임해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세계 여러 친구 나라들과 힘을 합하고 이해를 돈독히 하지 않으면 국내 문제조차도 제대로 해결하기 어려운 시대가 됐다며, 외교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또 공관장뿐 아니라 그 가족들의 노력과 희생이 외교 활동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또 지난 방미 때 한국전쟁 참전 용사를 만났던 일화를 소개하면서, 재외공관이 참전용사들을 기억해 한국에 좋은 인상을 계속 가질 수 있도록 하자는 당부를 남겼습니다.

KTV 노은지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