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박 대통령 서유럽 순방···내일 출국

국민행복시대

박 대통령 서유럽 순방···내일 출국

등록일 : 2013.11.01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내일부터 8일간의 서유럽 순방길에 오릅니다.

EU 국가들과의 교역, 투자확대는 물론 창조경제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은 이번 순방에서 프랑스와 영국, 벨기에 등 EU 주요국들을 방문합니다.

첫 방문국인 프랑스에서는 교역과 투자 확대 방안을 비롯해 프랑스의 강점인 문화 협력 관련 사항이 집중 논의될 예정입니다.

특히 문화 분야를 우리의 창조경제와 접목시키는 방안, 또 거대 에너지 분야 프로젝트에 대한 협력 등을 추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철기 외교안보 수석 / 청와대

"우수한 과학기술 및 첨단기술을 보유한 프랑스와의 창조산업 분야 협력으로 우리 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4일부터 7일까지 이어지는 영국 국빈방문이 이어집니다.

영국이 국빈방문 횟수를 매년 2차례로 엄격히 제한하는 점을 볼 때 우리나라에 대한 각별한 우호감을 드러낸 것으로 풀이됩니다.

박 대통령은 국빈방문 기간 영국의 강점인 금융부문에서의 협력 등을 집중 논의할 예정입니다.

또 엘리자베스 여왕이 주최하는 국빈 만찬, 캐머론 총리와의 정상회담 등을 통해 양국간 우호 관계를 증진시킬 예정입니다.

박 대통령은 7일 벨기에를 방문해 한 벨기에 정상회담을 갖고 필립 국왕이 주최하는 만찬에도 참석합니다.

순방 마지막 일정으로 EU를 방문해 한 EU 정상회담 등의 일정을 마친 박 대통령은 우리시각으로 9일 오전 귀국할 예정입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