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청년희망재단 방문…"노동개혁 흔들림 없이 추진"

주간 청와대 소식

청년희망재단 방문…"노동개혁 흔들림 없이 추진"

등록일 : 2016.02.01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어제 청년희망재단을 방문했습니다.

현장에서 구직자들을 직접 만난 박 대통령은, 새로운 일자리가 계속 나올 수 있도록 노동개혁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주기 위해 지난해 9월 출시된 청년희망펀드.

박근혜 대통령의 1호 기부를 시작으로 각계각층이 모금에 동참해 지금까지 1천 3백여억원의 기금이 모였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이 펀드를 재원으로 청년일자리를 지원하는 청년희망재단을 직접 찾았습니다.

지금까지 청년희망재단을 통해 일자리를 얻은 취업자는 11명.

취업자들의 소감이 이어졌습니다.

녹취> 김봉철 / 일양약품 신입사원

"청년희망재단을 통해서 서류를 보지 않고 바로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제가 지원을 하게 돼서 한 번에 합격한 것에 대해서 행운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박 대통령은 구직 청년들을 만나 재단 프로그램이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를 자세히 물었습니다.

현장음>

박근혜 대통령

"어떻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것 같으세요?"

구직 학생

"특강을 통해서 직무라든지 관심있는 분야를 좁힐 수 있어서..."

또 구직자들에게 희망을 잃지 말고 노력하면 취업의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습니다.

녹취> 박근혜 대통령

"응원하는 사람이 많으니까 힘을 내시고 꼭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눈동자를 보니까 모두 크게 한 건씩 하시겠어요."

노동개혁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다는 뜻도 거듭 밝혔습니다.

녹취> 박근혜 대통령

"앞으로도 정부는 노동개혁과 신성장동력, 신선장산업을 많이 만들어서 새로운 일자리가 계속 많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을 할 거고 노동개혁도 그게 필요하거든요. 그것도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청년희망재단은 올해 총 12만 5천명에게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6천 3백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