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K-뷰티 아이디어로 청년 CEO 도전 'K-스타일 청년창업 프로젝트'

정책 말해주는 여자

K-뷰티 아이디어로 청년 CEO 도전 'K-스타일 청년창업 프로젝트'

등록일 : 2016.08.09

< K-뷰티 아이디어로 청년 CEO 도전 'K-스타일 청년창업 프로젝트' >
까페24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가 야심차게 준비한 기획! 패션, 뷰티, 쥬얼리 등 K-스타일 분야의 글로벌 아이디어로 온라인 쇼핑몰 CEO를 꿈꾸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K-스타일 청년창업 프로젝트'. 창업 단계에 따라 '시작그룹'과 '도약그룹'으로 구분해 그룹별로 50명씩, 총 100명의 참가자를 선발해서 쇼핑몰 창업, 글로벌 마케팅 지원 등 그룹별 수요에 맞춘 차별화된 지원 프로그램 제공. 지난 7월 11일부터 8월 31일까지 신청 기간. 만 19세에서 39세의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 ‘K-스타일 청년창업 프로젝트’가 청년 창업을 지원하고, 한국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널리 퍼뜨리길 기대한다.

< 스마트 기기 중독에서 벗어나는 '스마트쉼센터' >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운영하는 스마트쉼센터. 인터넷 및 스마트 미디어의 과다사용으로 학교부적응이나 학업, 진로, 부모와의 갈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과 성인들을 돕기 위해 탄생했다. 개개인의 특징에 맞춰 게임중독, SNS 중독, 성적 자극물 중독, 웹툰 중독 등 유형별 맞춤 상담을 제공하고, 청소년의 경우, 스스로 인터넷과 스마트 기기 사용 문제에 대해 인지하고 조절할 수 있는 힘을 가지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 스마트폰용 앱으로 한글공부를 시작한 뒤 폰 화면 터치에 중독된 4살 아이 때문에 스마트쉼센터를 찾은 엄마. 아이가 중독현상을 보여 스마트폰을 주지 않으면 떼를 쓰며 울고 보채던 아이가 이제는 뛰어노는 것을 더 좋아하게 됐다. 앞으로도 스마트쉼센터가 스마트기기 밖으로 나올 수 있도록 도와주길 기대한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