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실직 중에도 국민연금 납부 걱정 끝 ‘실업크레딧’

정책 말해주는 여자

실직 중에도 국민연금 납부 걱정 끝 ‘실업크레딧’

등록일 : 2016.08.24

< 실직 중에도 국민연금 납부 걱정 끝 '실업크레딧' >
고용보험에 가입했던 근로자가 실직 후 재취업 활동 기간에 이를 지원하는 구직급여. 8월 1일부터 구직급여를 받는 근로자가 국민연금 보험료 납부를 원할 경우 최대 1년간 75%를 지원한다. 생계유지로 인해 국민연금 보험료를 납부하지 못 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실업크레딧을 통해 1년간 연금보험료 최대 75%를 지원하는 제도. 실업그레딧으로 평생 받게 될 국민연금이 증가하고, 국민연금을 받을 수 있는 최소 가입기간(10년)을 채워 평생 연금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기특한 정책. 자영업자도 고용보험에 가입했다면 실업크레딧 신청 가능! 앞으로 실업크레딧이 국민들의 안정적인 미래를 위한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

< 자녀를 키우는 부모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공간 '육아종합지원센터' >
건강한 영유아, 신뢰받는 어린이집, 행복한 가정을 위해 보육 및 양육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장난감 대여는 물론 부모교육까지 받을 수 있는 육아종합지원센터! 생각보다 비싼 아이들의 장난감, 계속 사달라고 조르는 아이 때문에 부담스러웠던 34세 주부 한은지씨도, 38세라는 늦은 나이에 낳은 아이와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지만 사업 때문에 그렇지 못 한 40세 이연정씨도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만나서 고민 해결! 앞으로도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엄마, 아빠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든든한 지원군이 되길 기대한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