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 말해주는 여자

건강한 주말 보내기 '신나는 주말 생활체육학교'

회차 : 20회 방송일 : 2016.07.28 재생시간 : 04:29

<건강한 주말 보내기 ‘신나는 주말 생활체육학교’ >

살인까지 부르며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층간소음을 해결해주는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 환경부 산하 기관으로 2012년부터 전화 상담과 현장진단, 층간소음관리전문가, 환경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층간소음 문제를 원만히 해결해주고 있다. 실제로 전화 상담으로 70%, 현장 진단 후에는 86% 이상 층간소음 문제 해결! 위층 아이들이 밤마다 소리를 지르며 뛰어다니는 통에 불면증까지 생겼던 김현수(가명)씨. 윗집에 여러번 이야기를 했지만 어쩔 수 없다는 답변만 돌아와 결국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를 찾았고, 현장진단과 조정안 덕분에 소모적인 논쟁을 피하고 원만히 층간소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가 층간소음을 웃음으로 바꿔주길 기대한다!

<임산부, 영유아를 위한 ‘영양플러스’>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영양플러스’는 영양상태가 부족한 아이와 임산부에게 일정기간 동안 영양 교육과 보충 식품을 제공해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제도. 소득기준이 중위소득 대비 80%이하인 가정의 만 6세 이하의 영유아나 임산부 중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불량 중 하나라도 해당한다면, 가까운 보건소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영양교육 및 상담, 보충식품 공급, 영양 평가 서비스가 제공되며 기초생활수급대상, 차상위계층은 전액 무료! 실제로 보건소 검사를 받으면서 아이가 성장부진이라는 걸 알게 되고, 영양플러스 지원으로 우유와 쌀, 콩 등 아이 성장을 위한 다양한 식품을 제공받은 김이나씨(가명). 아이가 하루가 다르게 무럭무럭 자라는 모습에 기쁨과 감사함을 느낀다. 앞으로도 ‘영양플러스’가 임산부와 영유아 그리고 가정에 행복과 웃음을 선사해주길 응원한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