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라오스 동포대표 간담회…"진출기업 지원 강화"

KTV 뉴스 (10시)

라오스 동포대표 간담회…"진출기업 지원 강화"

등록일 : 2016.09.09

앵커>
앞서 잠깐 전해드린대로 박근혜 대통령은 라오스 현지에서 우리 동포들을 만났는데요, 박 대통령의 발언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순방을 나올 때마다 동포 여러분께서 열심히 삶을 개척하고 계신 모습을 보면서 감동하게 되는데 특히 비엔티안에서는 거리 곳곳에서 한글 간판을 보면서, 지금 국제행사가 있어서 출입이 많이 통제돼 있다고 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더 많이 볼 수 있지 않았겠습니까, 그런 간판을 이곳저곳에서 보면서 우리 동포 여러분들이 이곳에서 정말 열심히 살고 계시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라오스에서 성공 스토리를 쓰고 계신 여러분들 정말 반갑고 자랑스럽습니다.
1995년에 한국과 라오스가 다시 수교한 후에 양국 교역이 약 24배 가까이 늘어났고 또, 우리나라가 라오스의 4대 투자국으로 부상하며 양국의 경협이 비약적인 성장을 이뤄 왔습니다.
작년 영사 인력을 보강했고, 또 시내 중심부에 영사과를 따로 설치했는데 동포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우리 대사관으로 연락해서 제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 라오스에 진출한 우리 기업들에 대한 지원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라오스는 높은 경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고, 지리적 이점도 많은 나라라서 인도차이나반도의 물류 중심지로 부상할 잠재력이 매우 크다고 합니다. 이미 우리 기업들이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있는데 앞으로 더 많은 기업들이 양국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동포 사회에도 새로운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