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서민금융진흥원…"패자부활전 성공드라마 기대"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서민금융진흥원…"패자부활전 성공드라마 기대"

등록일 : 2016.09.23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서민금융진흥원 출범식과 서민금융통합진흥센터 개소식에 잇따라 참석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서민금융으로 패자부활전 성공 드라마가 많이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먼저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서민들을 위한 금융지원을 총괄하는 서민금융진흥원이 출범했습니다.
출범식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은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채무의 고통에서 벗어나 패자부활전 성공의 드라마가 많이 만들어지길 희망했습니다.
녹취> 박근혜 대통령
"실업이나 질병으로 누구나 채무불이행자가 될 수 있는 현실에서 서민금융진흥원이 든든한 안전망이 되어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제부터 중요한 과제는 서민금융지원의 3개 핵심영역인 지원대상 선정, 상품개발, 전달체계 모두를 혁신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서민금융 서비스와 취업연계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개소식에도 참석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각각의 상담 창구를 돌며 서비스 내용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현장음> 박근혜 대통령
"(매니저들이) 그 분의 애로를 듣고서 '이 분은 이런 게 필요하겠다' 이런 안내를 하게 되는 거죠? 알겠습니다."
서민금융 이용자들도 직접 만났습니다.
현장음> 박근혜 대통령
"한 곳에서 다 해결이 안 되니까... 이제 상담을 받으셨나요? 어떻게 좀 도움이 되셨습니까? (수혜자죠.)"
박 대통령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오면 모든 게 다 해결 될 수 있도록 복지와 고용 서비스간 통합과 연계지원을 확대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센터 방문자가 바람이나 응원문구 등을 적은 메모지를 '행복 나무'에 걸어 다른 방문자와 공유하는 행사에도 참여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서민금융 이용자와 함께 '센터를 찾는 모든 분들이 새로운 희망을 찾기를 기원한다'는 메시지를 적어 행복나무에 걸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