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평창올림픽…속초항 10만t급 크루즈 시설 구축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평창올림픽…속초항 10만t급 크루즈 시설 구축

등록일 : 2017.02.06

앵커>
해양수산부가 오늘 2017년 크루즈 산업 육성 시행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내년 평창동계 올림픽에 대비해, 인근 속초항에 십만톤급 대형 크루즈선박이 입항할 수 있는 시설을, 구축하기로 하는 등, 다양한 방안이 포함돼 있습니다.
주요 발표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네임수퍼>엄기두 해양수산부 해운물류국장
먼저, 관광객 부문입니다.
올해 Port-Sales를 7회를 실시를 해서, 또 다양한 기항지 발굴을 위한 노력을 경주해서 올해 200만 명, 내년에는 220만 명 유치를 목표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모항에 관한 사항입니다.
우리 항만을 모항으로 하는 선박을 10항차에서 32항차까지 늘리고, 또 국내 크루즈 여행사 관광 상품을 6항차에서 10항차로 늘려서 총 42항차까지 모항을 이용하는 크루즈를 유치할 예정입니다.
그다음에 크루즈에 대한 청년일자리 문제입니다.
다양한 방법을 통한 교육과 유치를 통해서 승무원 200명을 양성해서 이중에서 최소 160명 이상은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작년에는 121명을 양성한바 있습니다.
인프라 측면입니다.
크루즈 부두는 현재 6개 선석에서 올해 5개 선석을 추가로 확대해서, 강정, 인천, 부산, 속초입니다.
11개 선석을 운영할 예정이고, 평창 동계올림픽과 연계되어있는 속초항에는 현재 7만 톤급 선박이 들어오고 있는데, 10만 톤급 선박이 들어올 수 있는 것을 관계기관과 협의해서 조정해 나갈 예정입니다.
제주도에서 하고 있는 국제 크루즈 포럼을 크루즈산업 박람회 형태로 크게 확대 발전시켜서 홍보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예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