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평창으로 오세요"…올림픽 연계 문화행사 '풍성'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평창으로 오세요"…올림픽 연계 문화행사 '풍성'

등록일 : 2017.02.13

앵커>
1년 앞으로 다가온 평창동계올림픽을 준비하는 움직임이 분주한데요.
테스트이벤트와 함께 각종 문화행사를 통해 평창올림픽 알리기에 나섭니다.
홍희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지난 9일 강릉 하키센터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G-1년 기념행사.
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창올림픽에 대한 관심과 열정은 어느 때보다 뜨거웠습니다.
정부는 평창올림픽 개막 전까지 강원도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다양한 문화행사를 펼칠 계획입니다.
클래식과 재즈, 그리고 판소리를 결합한 평창겨울음악제.
전 세계인이 즐기는 동계올림픽인 만큼 동양과 서양의 음악을 아우를 수 있는 무대가 오는 15일부터 닷새간 알펜시아 콘서트홀에서 펼쳐집니다.
첼리스트 정명화를 비롯해 소프라노 매기 피네건 등 세계적인 음악가들이 대거 참여합니다.
외국인들이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관과 경기장을 둘러보는 프로그램도 꾸준히 진행할 예정입니다.
오는 16일, 20여 명의 주한 외국 문화원장들은 강릉 하키센터와 아이스아레나 등 경기장을 방문하고 스키점프 월드컵을 관람하는 일정으로 평창올림픽 현장을 둘러볼 계획입니다.
또,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기후 여건상 동계올림픽에 관심이 낮은 나라의 아동과 청소년들을 평창으로 초청해 동계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테스트이벤트 열기는 연일 뜨겁습니다.
FIS 스노보드 월드컵은 오는 19일까지 계속되며, 스키점프와 피겨스케이팅, 컬링 등 각 종목 테스트이벤트가 오는 4월까지 계속됩니다.
평창올림픽과 더불어 한류 문화를 알리기 위한 대공연도 주목할 만합니다.
K-POP, 한류드라마 OST 공연 등 유명 한류 스타들과 함께하는 무대가 오늘 18일 용평 돔구장에서 개최됩니다.
KTV 홍희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