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창업활성화…경제회복·일자리창출 돌파구"

KTV 830 (2016~2018년 제작)

"창업활성화…경제회복·일자리창출 돌파구"

등록일 : 2017.02.20

앵커>
창업활성화 관계 장관회의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주재로 열렸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경제회복과 일자리창출의 돌파구를 위한 창업 활성화를 강조했습니다.
먼저 유진향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창업활성화를 통해 경제 회복과 일자리 창출의 돌파구를 열어 나가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이를 위해 2020년까지 글로벌 스타 벤처 100개를 육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해외진출준비와 시장진입, 성장 단계 등 단계별로 맞춤형 지원을 통해우수한 벤처·창업기업의 해외 진출을 전략적으로 지원하겠다는 겁니다.
녹취>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세계 각 지역별로 해외창업지원협의회를 설치하여 해외기관 간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각 지역별 특성에 맞는 투자유치·홍보·법률 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해 나가겠습니다."
이어 창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창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창업 열기를 높이는 출발점으로서 2월에는 투자컨벤션, 경진대회, 컨퍼런스 등 다채로운 창업 행사로 구성된 '창업혁신 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됩니다.“
또한 매주 1회 이상 상반기 안에 총 50여 회에 걸쳐 창업벤처 경진대회를 집중적으로 개최해서 창업 열기를 이어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발굴한 창업 도전과 성공 스토리를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전국민에게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이를 통해 청년과 은퇴자, 여성들이 연령과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창업에 성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질 좋은 창업에 적극 도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