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세월호 조타실 진입…미수습자 수색 총력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세월호 조타실 진입…미수습자 수색 총력

등록일 : 2017.04.26

세월호가 움직일 때 진행 방향 등을 그래프처럼 기록했던 '침로기록장치'.
이 장치를 확보하기 위해 수색팀이 세월호 조타실에 진입했습니다.
장치가 확보되면 세월호 사고 원인을 분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신국진 기자입니다.

조타 핸들이 검게 녹슨 세월호 조타실 내부 모습입니다.
각종 기계 장비도 화재가 휩쓸고 간 것처럼 검게 변하고 망가졌습니다.
한켠에는 잔존물들이 쌓여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변했습니다.
세월호 5층 조타실에 선체조사위원 2명이 진입했습니다.
참사 당일 세월호의 운행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침로기록 장치를 찾기 위해서인데 잔존물에 가로막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인터뷰> 권영빈 세월호선체조사위원회 위원
"들어가서 1시간 정도 봤는데요. 여러 가지 기계장치나 계기판 등을 봤는데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별로 없었고요. 오늘의 주요 목적인 코스레코드(침로기록장치)는 물건을 치우고 나서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침로기록장치는 세월호의 운행 방향을 종이에 그래프처럼 기록하는 것으로 참사 당시 조타수가 어떻게 세월호를 운항했는지 알 수 있을 전망입니다.
선체조사위원회는 침로기록장치를 발견하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수거한 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넘겨 복원할 계획입니다.
선체 3,4층에서는 미수습자 9명을 찾기 위한 수색도 계속됐습니다.
수습팀은 4층 오른쪽 객실 부분에 출입구 2개를 추가로 뚫어 수색 통로는 총 11개가 됐습니다.
침몰해역에서는 뱃머리 쪽 해저 면을 모종삽으로 퍼가며 특별수색에 나섰습니다.
어제(25일)하루 동물 뼈로 추정되는 뼛조각 190점이 추가로 발견됐고 휴대전화와 가방 등 유류품 36점이 나왔습니다.
해양수산부는 발견된 유류품을 가족에게 전달하기 위해 세척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특히 선체수색 범위를 점차 확대해 미수습자 수색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입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