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광화문1번가 '국민 마이크'…국민 정책 제안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광화문1번가 '국민 마이크'…국민 정책 제안

등록일 : 2017.05.28

새 정부가 무엇보다 강조하고 있는 것, 바로 국민과의 소통인데요.
국민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는 '국민 마이크' 현장에, 서일영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국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한 자리가 광화문에 마련됐습니다.
마이크를 든 각계각층 국민들은 관심 분야에 대한 발언을 쏟아냅니다.
녹취> 김형남/군 인권센터 상담가
“군사법원은 일반 법원과는 다르게 군인들의 통제를 받습니다. 사실상 행정부에 소속된 군인들, 장군들이 제도적으로 판결에 개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테이블마다 마련된 종이에 각자의 제안을 적어 내면 현장에서 바로 무대에 올라가 발언할 수 있습니다.
제한된 시간 안에 더 많은 국민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각 발언자에겐 5분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이날 행사에서만 모두 30명의 국민이 발언을 하고 국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습니다.
참여 국민들은 새 정부의 연이은 국민과의 소통 노력에 만족을 나타냈습니다.
인터뷰> 이유미 / 김해시 외동
“문재인 정부가 들어온 지 얼마 안 됐는데도 국민들의 이야기나 이런 것 듣는 노력을 많이 하는 것 같고, 실천도 많이 하려고 하는 것 같아서 앞으로도 계속 이렇게 쭉 잘해줄 거라고 믿고 있어요.”
국민마이크를 통해 모인 국민이 새 정부에 바라는 점들은 녹음 후 내용을 정리해 국민인수위에 전달됩니다.
광화문 1번가 국민마이크 행사는 국민인수위가 공식적으로 국민의 목소리를 모으는 7월 12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계속됩니다.
KTV 서일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