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광화문 1번가'…국민 정책제안 '쇄도'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광화문 1번가'…국민 정책제안 '쇄도'

등록일 : 2017.05.29

국민이 직접 정부에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광화문 1번가'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다고 합니다.
국민 의견이 벌써 만 건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최영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현재 공공기관 등에서 실시하는 기업의 비정규직, 간접고용자 실태조사는 주로 고용주를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이 때문에 경우에 따라 근로자의 입장은 반영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보다 객관적인 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근로자를 대상으로 고용실태 조사가 이뤄져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국민이 인수위원회에 참여해 직접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하는 '광화문1번가'가에 실제로 접수된 의견입니다.
온.오프라인을 통해 접수된 국민 의견은 1만건에 이릅니다.
특히 광화문1번가 홈페이지에서는 8천4백 이상의 의견이 접수되는 등 국민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부정부패 청산을 위한 아이디어부터 일자리 관련 정책, 민생, 복지, 교육, 저출산, 고령화 정책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의견이 제시 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전국 지자체에서도 정책 제안 접수에 들어갔습니다.
전국 곳곳의 접수 창구를 통해 보다 다양한 국민의 의견을 국정 운영에 반영하겠다는 취지입니다.
또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젊은 창업가 등 청년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열린 포럼 행사가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진행됩니다.
내일은 첫 순서로 소셜 벤처와 창업을 주제로 열립니다.
청와대는 향후 국민이 제안한 의견을 모아 백서를 통해 발표하고, 특히 오는 8월 정책을 제안한 국민들과 대통령이 직접 만나는 타운홀 미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