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도종환 장관 취임…"블랙리스트 없는 세상 만들 것"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도종환 장관 취임…"블랙리스트 없는 세상 만들 것"

등록일 : 2017.06.19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오늘 오후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도 장관은 다시는 블랙리스트가 존재하지 않는 사회를 만들 것이라며, 이번주 내 예술인들이 참여하는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도종환 제50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취임했습니다.
도 장관은 인간은 누구나 감시받지 않을 권리, 검열받지 않을 권리, 차별받지 않을 권리가 있다며 다시는 블랙리스트가 없는 사회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도종환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블랙리스트는 직권남용이면서 형법위반입니다. 동시에 헌법위반입니다.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드는 일입니다. 다시는 블랙리스트가 존재하지 않는 사회를 만들겠습니다.”
도 장관은 이번주 안에 예술인들이 참여하는 블랙리스트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부당한 명령을 내리지 않고 대한민국을 살리는 명령을 내리겠다며 영혼이 있는 공무원이 되어 달라고 덧붙엿습니다.
8개월도 채 남지 않은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위한 당부도 이어졌습니다.
도 장관은 국민들의 협조와 다른 부처의 협력을 이끌어 내야 성공할 수 있다며 무엇보다 문체부 직원들의 심기일전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밖에 쉽게 체육활동 할 수 있는 환경, 국민의 쉼표 있는 삶과 관광의 균형 발전, 지역문화의 고른 발전 등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도 오늘 오전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에 들어갔습니다.
김 장관은 관행과 관망, 관권의 3관을 버려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김영춘 / 해양수산부 장관
“이러한 3관의 자세를 보이는 직원들에게는 불이익을 주고, 탈 3관의 노력을 경주하는 직원들에게는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또 해양산업의 국내총생산 기여율을 10% 이상으로 끌어올려 국가 경제의 견인차 구실을 하도록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