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틀째 '기업인과 대화'…"진솔한 대화"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에 이어 주요 기업인들과 만났습니다.
오늘은 삼성전자와 SK, 롯데 등 7개 기업 경영진이 청와대를 찾았는데, 맥주로 만든 칵테일을 마시며 진솔한 대화를 주고 받았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도 기업별 맞춤형 질문으로 편안한 분위기를 주도했습니다.
고령의 허창수 GS 회장에겐 건강 비결을.
녹취> 문재인 / 대통령
"우리 허 회장님 제가 지난번에 뵀을 때 걷기가 취미라고."
녹취> 허창수 / GS 회장
"예 많이 걷습니다."
스키협회장을 맡고 있는 신동빈 롯데 회장에게는 내년도 평창올림픽 전망이 어떤지 물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평창 동계올림픽에 스키 대표단 전망 괜찮습니까"
녹취> 신동빈 / 롯데 회장 "예, 메달은 색깔과 관계없이 2개 정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문 대통령의 진심어린 소통 의지에 경영진들은 허심탄회하게 기업 운영의 어려움을 토로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최회장님은 그동안 조선경기가 워낙 오랫동안 안 좋아서 고생 많이 하셨죠."
녹취> 최길선 / 현대중공업 회장
"작년에 한때 제일 많이 발주될 때 8분의 1밖에 발주 안됩니다."
비공개로 전환된 간담회에서 문 대통령은 최근 경영 여건에 대한 기업들의 얘기를 듣고 일자리 창출과 대중소기업 간 상생 협력을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장소는 비가 내려 청와대 본관 로비와 인왕실에서 진행됐고 생맥주 대신 수제맥주를 바탕으로 한 칵테일이 나왔습니다.
안주로는 화합과 조화를 상징하는 황태절임과 견과류가 식사는 콩나물을 이용한 밥과 오이냉채가 테이블에 올랐습니다.
오늘 행사에는 자산 규모 홀수 그룹인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과 최태원 SK 회장을 등 일곱명이 참석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