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제 지자체가 앞장섭니다" 지역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는? [정책공감]

4시& 브리핑

"이제 지자체가 앞장섭니다" 지역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는? [정책공감]

등록일 : 2017.08.02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중앙정부는 물론 지반자치단체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지역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 자치단체를 격려하기 위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시상식이 개최되기도 했는데요.
어떤 참신한 아이디어와 성과가 있었는지 고용노동부 지역산업고용정책과 김병수 서기관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2017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이게 정확히 어떤 시상식이고 등장하게 된 배경이 무엇인지도 궁금합니다.

2.
방금 소개해주시면서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를 언급하셨는데, 정확히 어떤 제도이고 어떤 성과가 있었나요?

3.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지자체가 선정되는 방식이라는데, 어떤 점에 초점을 두고 평가가 진행되나요?

4.
이번에 전라북도에서 종합 대상을 차지했다고요.
어떤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는지 궁금합니다.

5.
그 외 어떤 자치단체가 지역 일자리 창출에 두각을 드러냈는지 몇 가지 사례를 좀 더 소개해 주신다면요.

6.
최근에는 여성 일자리와 관련한 이슈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 여성일자리 창출에도 힘쓴 지자체가 있었다고 하죠.

7.
앞서 소개한 자치단체들의 공통적인 비결이 있다면 어떤 것을 꼽을 수 있을까요?

8.
이렇게 수상한 자치단체들에게는 어떤 혜택이 주어지는지도 궁금합니다.

9.
문재인 정부의 핵심 과제 중 하나가 바로 일자리인데요.
앞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과 관련해 지자체가 어떤 역할을 한다고 보십니까.

10.
마지막으로 지역 고용 활성화를 위해 고용노동부의 지원 계획에 대해서도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방안들 살펴봤습니다.
앞으로도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손을 잡고 더 많은,더 질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주길 응원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고용노동부 지역산업고용정책과 김병수 서기관과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