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추석, 우리 농산물로"…직거래장터 개장

KTV 830 (2016~2018년 제작)

"추석, 우리 농산물로"…직거래장터 개장

등록일 : 2017.09.19

정부가 추석을 앞두고 광화문 광장에서 직거래장터를 열었습니다.
시중 보다 10~20% 할인된 가격으로 우리 농축수산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박천영 기자입니다.

정부가 추석을 앞두고 우리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마련했습니다.
농어업인에게는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값싸고 질 좋은 상품을 선보인다는 취지입니다.
녹취> 이낙연 / 국무총리
“청탁금지법은 투명사회를 만들자는 취지에도 불구하고 하필이면 농어민 여러분께 많은 타격을 드렸습니다. 서울시민 여러분께서 고향과 농어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여기까지 이렇게 많이 나와 주신 것 감사드립니다.”
수요일까지 사흘간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되는 장터에는 400여 품목의 우리 농·축·수산물이 소비자를 만납니다.
78개 지자체와 51개 생산자 단체가 참여해 시중가 보다 10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또 현장에서 구매한 제품은 택배서비스를 이용해 원하는 장소에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광화문 광장 이외에도 전국 곳곳에서 추석 맞이 직거래 장터가 열립니다.
서울 8곳, 경기 10곳, 충북 5곳, 충남과 전북, 대전 각각 4곳 등 총 50여 곳에서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우리 농·축·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직거래 장터의 위치와 일정 정보는 싱싱장터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는 청탁금지법에서 허용하는 선물 범위를 알기 쉽게 소개하기 위해 5만 원 이하 제품에 부착하는 '착한 선물 스티커'를 보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KTV 박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