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트럼프와 통화…"강력 대응 약속"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문 대통령, 트럼프와 통화…"강력 대응 약속"

등록일 : 2017.11.29

문재인 대통령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했습니다.
두 정상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 도발을 강력히 규탄하고, 긴밀히 협력해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NSC 전체회의를 마친 문재인 대통령은 곧바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했습니다.
약 20분간 이어진 통화에서 두 정상은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를 강력히 규탄하고, 단호하게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면서, 구체적인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빠른시일 내 후속 협의를 열기로 했습니다.
녹취> 박수현 / 청와대 대변인
"오늘 미사일 도발에 대한 상세하고 정확한 평가와 한미 양국 외교·안보 당국 간 긴밀한 협의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대응 방안을 추가로 협의하자고 하였습니다.“
두 정상은 또, 북한의 무기는 그들의 외교적, 경제적 고립을 가져올 것이라는 점에 공감하고, 제재와 압박을 통해 북한이 대화의 장으로 나오도록 노력을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한편, 한미일 3개국 유엔 대표부가 안보리 긴급회의를 소집한 가운데 내일 회의가 열립니다.
안보리 회의는 공개로 열릴 예정이며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규탄하는 의장성명이나 언론성명이 채택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