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법무부 성범죄 대책위 출범…"2차 피해 있을 수 없어"

KTV 830 (2016~2018년 제작)

법무부 성범죄 대책위 출범…"2차 피해 있을 수 없어"

등록일 : 2018.02.03

검찰 내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서 법무부가 성희롱·성범죄 대책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피해 검사에 대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피해 검사가 겪은 고통에 대해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면서 거듭 송구의 뜻을 밝혔습니다.
특히 피해 검사에게 비난이나 폄하로 인한 2차 피해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면서 검찰 내부 구성원부터 철저히 관리하고, 외부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도 엄정히 처리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박상기 / 법무부장관
"서 검사에 대한 비난이나 공격, 폄하 등은 있을 수 없으며 그와 관련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대처하겠습니다."
법무부는 또 이 같은 일의 재발 방지를 위해 외부 전문가를 중심으로 한 대책위원회를 발족했습니다.
대책위는 유사 사례가 또다시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법무부와 산하기관에서 발생한 성범죄 실태 조사를 우선 할 방침입니다.
또 이 과정에서 파악된 피해자들의 지원 대책을 강구하기로 했습니다.
위원장에는 권인숙 한국여성정책연구원장을 임명하고 교정본부와 출입국,외국인 정책본부 등 산하기관 내부의 여성 공무원도 적극 참여시키기로 했습니다.
특히 피해 여성 지원을 위해 피해자들의 국선변호인들도 대책위 업무를 보좌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녹취> 박상기 / 법무부 장관
"내부 여성 공무원 참여 하에 직장 내 성범죄 피해 전반을 점검하고 피해 여성에 대한 지원 대책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대책위원장을 맡은 권인숙 한국여성정책연구원장은 대책위가 가진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면서 성추행을 뿌리 뽑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