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불합리한 보호무역주의 당당히 맞서야"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문 대통령 "불합리한 보호무역주의 당당히 맞서야"

등록일 : 2018.02.20

미국의 불합리한 보호무역주의 움직임에 문재인 대통령이 당당히 맞서라고 주문했습니다.
WTO 제소와 한미FTA 위반 여부를 검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어제 오후, 청와대 여민관 문재인 대통령이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미국의 보호무역주의 조치에 적극 대응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미국 상무부는 최근 한국산 철강에 최고 53%의 고율 관세를 부과하는 방안을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제안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같은 불합리한 보호무역 조치에 대해서는 WTO제소와 한미FTA 위반 여부를 검토하는 등 당당하고 결연히 대응해 나가달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한미 FTA 개정 협상을 통해서도 미국측 조치의 부당함을 적극 주장해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지금까지 우리가 많은 도전을 이겨냈듯이 정부와 기업이 합심하여 노력하면 얼마든지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대응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대통령의 생각은 안보 논리와 통상 논리는 다르다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미 안보협력과는 별개로 한미FTA 개정과 통상 압력에는 적극 대응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문 대통령은 또 한국 GM의 군산공장 폐쇄와 관련해선 범정부 차원에서 군산 경제 활성화를 위한 TF를 구성하고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산업위기 대응 특별지역과 고용위기 지역 지정 등 제도적으로 가능한 대책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검토하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실직자를 위해서는 응급대책까지 함께 강구하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