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정은·시진핑 회동 "북 안전 보장시 비핵화 가능"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김정은·시진핑 회동 "북 안전 보장시 비핵화 가능"

등록일 : 2018.05.09

김정은 위원장이 1박 2일 일정으로 중국을 전격 방문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회동을 가졌습니다.
올해에만 벌써 두번째 만남인데 매우 이례적입니다.
어떤 얘기가 오갔는지 최영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중국 다롄에서 만났습니다.
중국 CCTV와 북한 조선중앙TV 등은 어제 김 위원장의 방중 소식을 일제히 전했습니다.
북한 조선중앙TV
"김정은 동지께서 주체107, 2018년 5월 7일부터 8일까지 중화인민공화국 다롄시를 방문하시고 시진핑 동지와 또다시 상봉하셨습니다."
김 위원장의 방중은 지난 3월 말 이후 40일 만으로 이례적이라는 분석입니다.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북중간 의견을 교환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됩니다.
김 위원장은 특히 이번 회동에서 북한 안전에 대한 위협이 없어진다면 비핵화 실현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북미 대화를 통해 단계별, 동시적인 책임 조치로 한반도 평화를 실현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또 북한과 중국은 떼어놓을 수 없는 하나가 됐다고 평가하면서 북중 친선 관계를 과시했습니다.
시 주석은 이에 대해 두 나라가 운명공동체, '순치의 관계'라고 화답했습니다.
김 위원장의 이번 방중에는 김여정과 리수용, 김영철 등이 수행했습니다.
한편 청와대 관계자는 중국 정부가 시 주석과 김 위원장의 회동 사실을 사전에 알려와 인지하고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