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풍계리 폐기 공개 환영···초기 조치 비핵화 시작"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풍계리 폐기 공개 환영···초기 조치 비핵화 시작"

등록일 : 2018.05.14

문재인 대통령이 핵실험장 폐기를 투명하게 공개하기로 한 북한의 결정을 높이 평가하고 환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완전한 비핵화를 위한 '초기 조치'로서, 비핵화가 시작됐다는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초기 조치로서 비핵화가 시작됐다"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이 억류자 석방에 이어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를 국제사회에 투명하게 공개하기로 한 것을 높이 평가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를 위한 초기 조치로서 비핵화가 시작됐다는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북한이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을 위해 상당한 성의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할만하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김정은 위원장이 남북 간 시간통일에 이어 남북정상회담 때 한 약속들을 하나하나 성실하게 이행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높이 평가하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문 대통령은 전 세계가 한마음으로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을 바라고 있다며 정치권이 한마음이 되는 정치를 보여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지방선거의 유불리를 초월하는 일입니다. 우리 정치권도 부디 이 문제만큼은 한마음이 되는 정치를 국민들께 보여주기를 바랍니다.“
문 대통령은 국가인권위원회의 투명한 인선도 강조했습니다.
어떤 권력이나 정치세력으로부터 간섭받지 않고 독립적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8월 신임 인권위원장 임명절차부터 국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며 민주적으로 절차를 진행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밖에 불법으로 재산을 해외에 도피 은닉해 세금을 면탈하는 것은 대표적 반사회적 행위로 반드시 근절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해외범죄수익환수합동조사단을 설치해 추적조사와 처벌, 범죄수익환수까지 공조하는 방안을 관련기관들과 협의해 강구해달라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