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동연 부총리 "보호무역확산 적극 대처"

KTV 뉴스중심

김동연 부총리 "보호무역확산 적극 대처"

등록일 : 2018.10.23

임소형 앵커>
김동연 경제부총리 주재로 대외경제 장관회의가 열렸습니다.
김 부총리는 보호무역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며, CPTPP 등을 통해 신 원동력을 창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신경은 기자입니다.

신경은 기자>
미국과 중국의 무역갈등, 미국의 금리 인상 등 대내외 리스크가 우리 경제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김동연 경제부총리 주재로 대외경제장관회의를 열고, 이런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김 부총리는 우선 국제 사회공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보호무역주의 확산에 대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김동연 / 경제부총리
"특히 G20 정상외교, 태평양 동맹(PA), 포괄적 점진적 환태평양경제동반자 협정(CPTPP) 등 여러 대외경제의 신 원동력을 창출해나가겠습니다."

또 특정국가에 편중된 우리 경제협력과 무역, 투자 등을 다변화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부총리는 미국이 중국을 환율조작국으로 지정하지는 않았지만, 양국간 환율갈등이 언제든 불거질 수 있는 상황임을 언급하고,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앞으로 상황전개에 불확실성이 큰 만큼 다양한 시나리오와 그에 대한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부총리는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최근 제기된 공공기관 친인척 특혜채용 의혹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발견되면 아주 엄벌에 처하겠다며, 이번 사안을 엄중히 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한기원 / 영상편집: 박민호)
우선 제기된 것에 사실 조사를 확실히 하고 내용을 본 뒤 조사확대를 검토하겠다며, 전수조사의 가능성도 언급했습니다.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