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재생에너지 경쟁력 세계적으로 높이는 전환점" [오늘의 브리핑]

KTV 뉴스중심

"재생에너지 경쟁력 세계적으로 높이는 전환점"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18.10.30

임소형 앵커>
앞서 전해드린것처럼 문재인 대통령은 새만금 재생에너지 비전 선포식에 참석했는데요.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우리나라 재생에너지 산업의 경쟁력을 세계적으로 높이는 획기적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의 축사 주요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장소: 군산 유수지 수상태양광발전소)

오늘 새만금 재생에너지 비전선포식은 전라북도 새만금을 명실공히 대한민국 재생에너지 중심지로 선포하는 날입니다.

이제 27년 간 긴 어려움을 딛고 새만금에 세계 최대 규모의 태양광 단지와 대규모 해상풍력 단지가 건설됩니다.
일부 용도제한지역과 유휴지, 방수제와 저류지, 바다 등을 활용한 야심찬 계획입니다.
새만금의 태양이 대한민국 발전의 원동력이 되고, 새만금의 바람이 미래를 여는 자원이 될 것입니다.

새만금 재생에너지 사업의 개막은 우리나라 재생에너지 산업의 경쟁력을 세계적으로 높이는 획기적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새만금에 새롭게 조성되는 태양광과 풍력 발전단지에 관련 제조업체, 연구시설, 실증센터를 설치하여 재생에너지 기술력을 한 차원 더 끌어 올리겠습니다.

내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 기업에게 대규모 내수시장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조선기자재 산업과 해양플랜트 산업의 수요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재생에너지 사업을 통한 좋은 일자리 창출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지방자치단체와도 긴밀히 협력해나갈 것입니다.

새만금 재생에너지 사업에는 전북도민의 뜨거운 여망이 담겨있습니다.

대한민국 에너지 전환정책을 가름하는 시금석이기도 합니다.
세계 최고의 재생에너지 클러스터를 만들어주기 바랍니다.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에 더해 지자체의 추진력과 기획력이 함께 어우러져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도민의 적극적 참여입니다.

개발 사업 진행에서 각 지역마다 이해관계가 다르고, 생각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역 별 주민들의 의견을 잘 듣고 조율하여 소외되는 지역이 없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지자체들과 새만금개발청이 지역주민과 열린 마음으로 소통해주실 것을 특별히 당부 드립니다.

발전 사업의 일자리와 수익이 지역주민의 소득창출에 기여해야 합니다.
주민과 함께 개발하고, 함께 번영하는 지역상생의 모범을 만들어내기 바랍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