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공직기강 확립···특감반 개선 방안 조속 마련"

국민소통 1번가

"공직기강 확립···특감반 개선 방안 조속 마련"

등록일 : 2018.12.09

임소형 앵커>
해외순방을 마치고 귀국한 문재인 대통령이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관리체계를 강화하라고 지시했습니다.
특별감찰반 개선 방안도 조속히 마련하라고 주문했습니다.
이리나 기자입니다.

이리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4일 귀국 직후 임종석 비서실장과 조국 민정수석으로부터 보고를 받았습니다.
반부패비서관실 특별감찰반 사건의 진행 경과와 앞으로의 특감반 개선 방안이 주요 내용이었습니다.
보고를 받은 문 대통령은 공직기강 확립과 특감반 개선 방안을 조속히 마련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녹취> 김의겸 / 청와대 대변인
“문재인 대통령은 조국 민정수석에게 청와대 안팎의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관리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특별감찰반 개선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대검 감찰본부의 조사결과가 나오면 이번 사건의 성격에 대해 국민들이 올바르게 평가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김 대변인은 전했습니다.
김 대변인은 일각에서 제기되는 조국 민정수석의 사퇴론에 대해서는 조 수석에 대해 변동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이 특별감찰반 비위 논란과 관련해 민정수석실의 대처 과정에 문제가 없다고 본 것으로 풀이됩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김종석)
김 대변인은 특감반 뿐만 아니라 앞서 있었던 청와대 직원들의 비위와 관련해서도 청와대나 문 대통령의 입장이 나올 계획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